본문 바로가기
천일야사

천일야사 175회 조선의 자유부인 유감동 강민정 아버지를 죽인 아들 주우규 어사박문수 다모정채옥

JEJEJE 2021. 1. 6.
반응형

조선의 자유뷰인 유감동 

 

세종재위기

 

사대부의 여식 유감동

유감동의 남편 최중기

나는 남자여서 되지만 너는 여자여서 안된다, 부부는 유별하다

최중기와 유감동의 혼인생활은 유감동이 상상한 것과는 달랐다

외출했던 유감동이 무뢰배 김여달에게 겁탈을 당하게 되었다

그후 최중기가 유감동이 다시 김여달에게 희롱당하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고 유감동에게 이혼은 선언한다 

 쫓겨난 유감동은 친정을 찾았으나 출가외인이라며 집안에도 들이지 않는다 

그후 조정대신 우의정 정탁의 첩이 된 유감동

정탁의 조카 정효문과 정을 통하고 들켜 또 다시 쫓겨난다

그리고 그 길로 기생이 된다 

기생이 된 후 사대부의 여인인걸 감추고 여러 지위높은 남자들과 즐긴다

세종은 유감동을 추포해 죄를 묻는다 

유감동은 곤장을 맞은 후 노비가 되었다고 한다

유감동과 관계를 맺은 남성들은 40여명이었는데 20여명만 벌을 받았고 다소 가벼운 처벌을 받았다고 한다

 

등장인물 및 천일야사배우

유감동 강민정 / 세종 이수완 / 김여달 김재빈 / 최중기 김장환 / 이천댁 이미애

 

 

악연

황제가 된 후 여색을 밝힌 후량의 1대황제 주전충

주전충의 양자 주우문 

주우문의 아내 왕씨부인

주전충이 무관일 때 만난 영지,요희의 어머니

주전충의 아들 요희

 

태자택봉을 기다리고 있던 주우문에게 요희의 등장은 반갑지 않았다

요희의 새로운 이름 주우규

영지가 창기였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갑작스레 사망한 주우규의 어머니 영지

주우규가 창기였냐고 어머니를 다그치자 이 충격으로 인해 사망한것 

하지만 주우규는 주우문을 궁지로 몰아넣는 수단으로 활용한다

주전충은 태자로 주우문을 책봉하려 하고 주우규는 궁 밖으로 나가라고 한다

알고보니 왕씨부인은 주우문을 태자로 만들기 위해 여색을 밝히는 주전충을 이용한 것이다

주우교

그 후 주우규는 반란을 일으켜 아버지인 주전충을 죽이고 그죄를 주우문에게 누명을 씌워 죽인 후 황제로 등극한다

하지만 8개월만에 반란군에 의해 목숨을 잃는다 

 

등장인물 및 천일야사배우 

주우규 정홍채 / 주우문 김로완 / 영지 방윤희 / 주전충 전지학 /왕씨부인 최세희 / 기생 장현정

 

 

2020 어사박문수

수사의귀재 어사박문수

열혈수사관 다모 정채옥

 

그림자살인

연쇄살인범 오억춘

참형에 내려져 죽음을 앞두고 있었는데 형이 중단되었다 

오억춘의 범행수법과 일치한 사건이 벌어졌다

모방범의 출현

오억춘에 의해 죽은 이들은 가정폭력범이었다

모방범을 추적하는 박문수와 정채옥

현장검거에 성공

명주실 살인의 모방범은 오억춘 살인의 생존자 정씨였다

분노하는 어사박문수

가정폭력의 피해자였던 정씨

그런 정씨를 오억춘이 해방시켜 주고 정씨는 오억춘의 사상에 빠져 범죄를 모방하고 만 것이다

 

등장인물 및 천일야사배우

박문수 오종석 / 정채옥 방초록 / 정여인 강보배 / 맹인 오형준 / 오억춘 이광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