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야사

천일야사 215회 명성왕후의 올가미 숙종과 장옥정 남인과서인 조선명탐정 정약용 수사관대호 등등곡의저주

JEJEJE 2021. 2. 2.
반응형

올가미

 

조선 숙종 재위기

제19대 왕 숙종

남편과 아들에 대한 소유욕이 강했던 명성왕후

숙종이 간단하게 먹는 밤참도 자신이 직접 신경을 쓰는 명성왕후였다

남인이 세력을 갖고 있었는데 숙종은 남인인 복선군과 사이가 깊었다

명성왕후는 남인인 복선군을 견제하는 서인이었다

숙종은 궁녀와 사랑에 빠지게 되고 이를 현열왕대비가 알게 되었다

그 궁녀는 훗날 장희빈이 되는 장옥정이었다

남인 세력의 추천으로 장옥정이 궁녀가 된 것을 현열왕대비가 알게 되고 그 후 복선군은 역모를 꾸몄다해서 잡혀오는데.. 허견이 복선군에게 역모를 제의했고 복선군은 이에 대답을 하지 않았다

이를 정원로가 듣고 대비에게 고해 이들은 참형에 처해졌다 

역모사건으로 남인 세력은 쫓겨나가게 되는데 이때 장옥정도 궁에서 함께 쫓겨난다

숙종은 두창이라는 감염병에 걸려 생사를 오가게 되고 현열왕대비는 숙종의 병을 낫게 하기 위해 차가운 물로 목욕을 한다

그 후 숙종은 일어났으나 대비가 병에 걸려 눕게 되고 사망한다

 

천일야사 등장인물

명성왕후 방초록 / 숙종 함영택 / 세자숙종 김하겸 / 장옥정 이소연 / 복선군 유성준 

 

 

조선 명탐정 정약용

등등곡의 저주

 

어사 정약용

수사관 대호

 

등등곡 가면의 저주

등등곡 놀이 후 사라진 사람들

남편 만식이 사라졌다고 하던 꽃분은 다음날 서방이 도망갔다고 말을 바꾼다

하지만 꽃분과 숨어있던 만식을 찾아낸 어사 정약용과 수사관 대호

어사 정약용은 자매업자가 관련 되어있다 의심한다

자매업자가 돈이 없는 사람을 물색해 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주겠다며 접근한다

그리고 술에 약을 노비로 팔아먹은 것

어사 정약용은 이들을 잡으려 대호와 수사에 들어간다

자매업자를 찾은 대호는 그 안에 들어가 함정에 빠지고 어사 정약용이 이들을 체포한다

체포된 이들은 옥사 안에서 자결하고 진범은 따로 있었다 바로 이방

이방의 집엔 아픈 아들이 있었는데 사람한테 얻은 간을 아픈 아들한테 약으로 먹이고 있었던 것

그 약을 위해 자매업을 한 것이었다

이방은 참형에 처해진다

 

천일야사 등장인물

어사정약용 원기준 / 대호 임대호 / 만식 김로완 / 꽃분이 박유진 / 이방 전효석 / 현감 배건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