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야사

천일야사 125회 청나라 엑스파일 신랑투신사건 송도원 정재룡 무신정권을 뒤흔든 스캔들 주연지 이수완 가정제와 세 황후 죽음의 비밀 김장환

JEJEJE 2020. 10. 16.
반응형

천일야사 125회
청나라 엑스파일 신랑 투신 사건
청나라 건륭제 재위기

등장인물
도택명 이관성
화여옥 송도원
마천기 엄기영
유수재 설현석
유수재의 부인 장명옥 신선영
동관현 현감 이모 정재룡
도택명 큰아버지 배건식

뜨겁게 사랑하라
도택명 인생 최고의 순간

화여옥
도택명

신혼 방을 박차고 나온 신랑
그에게 닥친 불행
강에 투신한 신랑 도택명

현감 이모

도택명을 찾는 동시에 동관현 현감 이모가 수사를 시작했다.
도택명의 큰아버지가 결혼에 반대를 했었는데 예식 당일 좋지 않은 표정으로 참석을 했고 술을 주었는데 그 술을 먹고 그리되었다고 증언한다.
이모는 술을 마셔봤는데 술엔 이상이 없다.

도택명의 큰아버지

도택명의 큰아버지는 화여옥을 안쓰럽게 생각하려 했지만 웃음 팔아 돈 버는 천한 신분때문에 반대를 했었다고 한다.
사건발생 보름 후
얼굴이 훼손된 시신이 발견된다.
도택명의 큰아버지는 이 시신은 도택명이 아니라한다.
시신은 다른 사람이었고 도택명이 강에 빠진 그날 물에빠진 노비가 있었다.
그 노비 조오가 시신이었다.
노비의 안방마님은 유수재의 부인 장명옥
조오가 도택명의 옷을 입고 죽었다는 소식에 갸우뚱하는 장명옥
화여옥이 타고 있던 가마 안에서 도택명의 시신이 발견되었다.
신방에서 도택명에게 독을 먹인 화여옥
다른 사내에게 혼례복을 입히고 신랑인척 하며 자결하는 척을 한 것
한데 며칠 뒤 노비 조오를 그대로 수장시키려고 한 화여옥
여인의 몸으로 혼자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공범으로 지목한 사람은 도택명의 친구 유수재
유수재와 화여옥은 내연관계였던 것


천일야사
무신정권을 뒤흔든 스캔들 주연지
고려의 운명을 내다보는 예언가

등장인물

점술사 주연지 이수완
최고권력가 최우 오형준
최우의아내 대씨부인 방윤희
장군 김희제 이도
도일 양은호

주연지

신통방통 속세에 내려온 신의 손
어느날 개경에 나타난 주연지
신비한 도술로 사람을 살려낸 주연지
개경에서 유명해진 점술사 주연지
귀족부인과 여종의 옷을 바꿔 입힌 주연지
귀족부인은 최우의 아내였다.

최우

최우가 주연지를 시험한 이유
최우가 내민 사주
고려황제 고종의 것
사주는 읽었으나 발설할 순 없다고 하는 주연지
주연지는 황제가 바뀔 것을 예언
성공한 역모는 역모가 아니지요
고려 최고권력자 최우의 눈에 든 주연지
주연지는 도일과 공모해 사기극을 꾸민 것
도일은 최우의 아내와 사통하여 정보를 알아낸 것

주연지를 최산보라 부르는 장군 김희제
최산보는 주연지로 이름을 바꾸고 개경으로 와 점술로 다른 사람을 현혹하였다
라는 기록이 남아있다.
김희제는 주연지를 자신의 역모에 이용하고자 했다.
최우가 큰 병에 걸려 앓아눕게 되었다.
최우의 암살계획을 세운 주연지
모든 것을 알고 있었던 최우
최우의 아내와 사통하고 있었던 도일
최우에게 사통하는 것을 걸리고 목숨을 담보로 다 얘기한 것
최우 손에 죽은 주연지와 도일



천일야사
가정제와 세 황후 죽음의 비밀

등장인물
가정제 김장환
황후 진씨 한유정
황후 장씨 박지민
황후 방씨 임희수
환관 김재빈
상궁 이미애

명나라 11대 황제인 가정제 재위시기
귀신이 된 세 명의 황후
억울한 죽음의 비밀
사람들을 피해 움직이는 가정제
아침식사로 이슬을 먹는 가정제
심한 하혈로 사망한 첫번째 황후
가정제의 기이한 행동
신선이 되고 싶은 황제
궁녀들의 울음소리가 끊이지 않은 황궁
신선이 되기 위해 꾸준히 역을 복용한 가정제
가정제를 비난하는 황후
두번째 황후에게 닥친 운명

궁녀를 자결하게 만들고 황제를 저주하는 인형을 두는 환관
저주인형에 꽃혀있는 두 번째 황후의 비녀
가정제는 황후 장씨를 폐위시키고 죽을 때까지 별궁에서 살게 하였다.
신선이 되기 위한 약
궁녀를 찾아간 가정제의 비밀
가정제의 약을 만들기 위해 피해를 입고 있던 궁녀들
황제 암살 시도
궁녀들의 계획을 알게된 황후 방씨
역모를 일으킨 궁녀들의 최후
세번째 황후의 거처에 발생한 큰 화재
가정제의 비정한 선택
신선이 방해한 벌로 세번째 황후는 죽었다.
가정제가 가장 믿는 환관의 정체
가정제 만이 볼 수 있었던 환관
가정제가 믿는 유일한 사람
최측근 환관의 실체
황관의 정체는 가정제의 환각이었던 것
가정제는 주사의 단약을 장시간 복용했고 건청궁에서 사망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