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제제의 한드

이서진한지민 사극드라마 이산 정조 이산결말

JEJEJE 2020. 8. 1.
반응형

드라마 이산

조선시대 왕 중 존경하는 두 분이 계신다.

세종대왕과 정조대왕

이렇게 두 분을 존경하는 나로써는 꼭 봐야할 드라마 이산이었다.  

 

역사를 좋아하지만 좋아하는 것이랑 잘 아는 것은 다르기에

이렇게 드라마를 보면서 역사를 찾아 보고 공부를 하는데 드라마는 드라마일뿐

사실도 있지만 세부적인 내용은 꾸며낸 이야기이기 때문에 다 믿어서는 안된다.

 

이산의 등장인물

 

정조 이산역의 이서진

이서진이 나온 드라마를 별로 본 적이 없었다. 이산이라는 드라마로 이서진의 연기를 보았는데

내가 봤을 땐 정조 그 자체로 보일 정도의 연기여서 드라마에 대한 몰입이 너무 좋았다.

 

성송연 역의 한지민

정조의 의빈성씨 역할을 맡았다.

지금으부터 13년 전 드라마이긴 하나 한지민이 너무 예뻐서 왜 한지민보고 예쁘다고 하는지 알게 되었고

연기 또한 사극인데 너무 자연스러웠다.

 

영조역의 이순재

사도세자의 아버지 영조 사도세자에게 혹독했지만 정조한테는 그만큼 혹독하지 않았던 것 같다.

이 점은 다행이었고 영화 사도에 나오는 영조와는 다른 캐릭터의 영조의 모습이었다.

 

정순왕후역의 김여진

정순왕후 ... 권력을 위해서 앞,뒤가 다른 모습으로 영조를 속인채 뒤에서는 계속 정조를 죽이려고 한 캐릭터

실제 역사에서도 정조는 죽을때까지 암살시도를 끊임없이 받았다고 한다.

 

화완옹주역의 성현아

보는 내내 짜증났다;;; 연기를 잘해서 짜증난 것도 있는데

시집갔음 궁에서 나갈 것이지 계속 궁으로 기어 들어와서 권력을 쥐려고 하고

궁의 핏줄이 아닌 양자 정후겸을 왕으로 앉힐 계획을 하기로 하고 조금 짜증나는 캐릭터 영화 사도에 나오는 화완옹주와는 다른 캐릭터

 

화완옹주의 아들 역 정후겸

 

박대수역의 이종수

 

효의왕후역 박은혜

어질고 착한 중전의 모습을 연기한 박은혜

사극에서 더 예뻐보이는 박은혜다.

 

혜경궁홍씨의 견미리

 

사도세자 역의 이창훈

짧게 나왔지만 이산의 아버지로써 모습이 나와서 좋았다.

 

 

 

 

드라마에서 정조 이산은 의빈 성씨에게

송연아~ 하고 부르는데

이서진이 부르는 그 송연아~

그 대사가 부드러우면서도 사랑하는 어투가 묻어있어서

참 듣기 좋았다.

 

 

정조 이산때엔 궁중암투가 거의 없이 다 사이좋게 지냈다고 하는데

이 또한 세종대왕때와 비슷한 것 같다.

정조와 의빈성씨는 그리 사랑했는데 의빈성씨가 아이를 낳고 잃고 충격을 받고 몸이 안 좋아졌고

또 임신을 하고... 세번째 아이 만삭이 되었을 때 두번째 아이인 문효세자의 장례를 치른 후 만삭인채 죽는다...

이를 너무 슬퍼했던 정조...

의빈성씨가 건강했고 그 소생의 아이들이 죽지 않았다면 조선이라는 나라는

망국의 길로 들지 않았을텐데...하는 마음이 든다.

그 후 정조는 갑작스럽게 돌아가시게 된다.

(그 부분에 관해서는 독살설도 있고 요절설도 있다.)

 

77부작인 드라마를 단숨에 보게 만들었던 이서진과 한지민

그 아쉬운 사랑에 드라마를 보고 난 후도 한 참이나 아쉬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