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야사

천일야사 139회 피의혼례식 김자근련 송도원 김취흥 김민기 조선의마지막왕자 이우 이주호 청백리 김수팽 오종석

JEJEJE 2020. 10. 29.
반응형

천일야사 139회

피의 혼례식

등장인물
천일야사배우
김자근련 송도원
김취흥 김민기
김생원 박귀순
수향 이미애
순이 김단미
현감 김재빈
홍씨 임희수

조선 영조 재위기
사랑하는 두 남녀가 있었다

김자근련과 김취흥
그 둘의 혼례를 올리는 날

김자근련은 김취흥을 향해 칼을 날린다
신부의 손에 죽음을 맞이하게 된 신랑
혼례복을 입고 신랑을 죽인 신부
이 일이 있기 한달 전
김자근련의 집에 매파가 와서 혼담을 넣는데 그것이 김취흥이었다
한눈에 반해 매파를 통해 혼담을 김자근련의 집에 넣은 것
그리고 몇일 후 집으로 직접 찾아와 빨리 혼례를 치르고 싶다고 하는데
혼례를 준비하는 김자근련에게 여종은 읍성 저자에 나갔다가 이상한 얘기를 들었다고 한다
그 얘기를 듣고 다음날 김자근련은 김취흥을 찾아가
혼례를 하였습니까? 묻지만 김취흥은 혼인하고 반년쯤 지나 전처가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하지만 김취흥의 처는 살아있었고...
김자근련은 김취흥에게 이별을 얘기한다
김자근련은 이미 초야를 치뤘다고 온 동네에 소문이 나는데...
김취흥이 김자근련을 취하려다 실패하자 그녀를 갖고자 거짓 소문을 퍼트린 것이다
김자근련은 고을 관아를 찾았지만 현감은 상대도 해주지 않는다
예정대로 혼례를 치른 김자근련
그때 김취흥을 칼로 찔렀던 것이었다



천일야사
조선의 마지막 왕자 이우

등장인물
천일야사배우
이우 이주호
정인선 방초록
다카무라 김나인
박영효 전지학
박찬주 박민지

일제시대 경성

남자에게 총을 들이대는 기생
그 남자는 조선의 왕자 이우였다

10년 전
이우는 일본의 강요로 인해 어린 나이에 일본으로 유학을 떠나게 되었다
일본군인이 된 조선의 왕자 이우
독립군으로 인해 조선으로 오게 된다
조선 왕족임에도 불구하고 일본 군인이 된 이우를 조선인들이 좋게 볼리 없고
결국 이우는 독립운동가들의 암살대상이 된다
전날 자신을 죽이려고 한 기생의 뒤를 밟고 독립운동가들의 본거지를 알게 된다
이우 본인도 독립운동을 하고 싶다고 한다

이우의 정보 제공으로 일본의 곳곳에 있던 자금을 훔쳐 독립운동을 한다
일본은 이우를 일본인과 결혼하라고 하는데 이우는 일본인이 아닌 친일파의 손녀 박찬주와 혼인하게 된다

혼인 후에도 계속된 이우 왕자의 독립운동
남편 이우가 밤외출이 잦자 박찬주는 미행을 하게 되고 박찬주는 남편 이우가 독립운동에 가담하고 있단 사실을 알게된다
이를 할아버지인 친일파 박영효에게 말하고 박영효의 밀고로 인해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가게 된다
이우왕자는 히로시마에서 원폭의 희생양으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다
장례식 날짜가 1945년8월15일 광복을 맞이한 날이었다고 한다



천일야사
청백리 김수팽의 위험천만한 인생

등장인물
천일야사배우
김수팽 오종석
오해월 조기태
권씨 정하선
판서 안준하
수팽모 한혜성
영조 박태호

조선 영조 재위기

김수팽의 공직 생활 수칙

업무 결재는 신속히
상관에게 환영받지 못했던 부하직원 김수팽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는 김수팽의 올곧은 신념

언제나 근검절약
20여년 전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난 김수팽을 우연히 황금덩어리를 발견하게 되는데
김수팽의 어머니는 본인 것이 아니니 다시 묻어두라 한다
이를 보고 배운 김수팽
김수팽에게 어머니는 최고의 스승이었다

뇌물 청탁금지
불법과는 타협하지 않았던 김수팽의 신념

김수팽의 내부 고발로 징계를 받게 된 동료 오해월
영조가 금하게 십만냥을 준비하라는 어명을 내리는데 오해월은 일부러 김수팽에게 이 일을 처리하게 하도록 한다
김수팽은 절차대로 일은 진행하다보니 기한을 훌쩍 넘기게 되고 영조는 이에 분노하는데
분노하는 영조의 앞에서도 신념을 굽히지 않았던 김수팽
이에 영조는 진귀한 수하를 두었다고 상관에게 칭찬을 하며 김수팽에게 큰 상을 내렸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