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야사

천일야사28회 한석봉 박상용 김민기 이연선 북송맹황후의폐위전말기 장신애 신태건 이진아 조선의천재 여류 시인 허난설헌 김영란 조문홍 김보군

JEJEJE 2020. 8. 14.
반응형

천일야사 28회


명필 한석봉의 품격있는 스캔들

조선 14대왕 선조
선조는 한석봉을 매우 총애하였는데 문과만 급제한 한석봉을 와서별재를 하게했다
한석봉은 명필로 출세를 한 인물이다.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설화로
어머니와 글쓰기 대결을 하게된 한석봉
불을끄고 어머니는 떡을썰고 한석봉은 글을 썼는데 일정하게 썰린 떡과는 달리 한석봉의 글씨는 크기도 모양도 좋지 않았는데 그길로 다시 들어가 공부를 했다는....

글씨는 재주보다 노력이라고....
네가 든 붓이 칼보다 더 빛날 때가 있을거란 말씀을 남기시는데 한석봉에겐 어머니가 제일 좋은 스승 이셨던듯 싶다.

대신들은 선조의 이쁨을 받는한석봉을 질투하여 위기에 빠뜨리려고 하였으나 넘어가지 않고,임진왜란이 닥쳐서 명나라 에 도움을 요청하였는데 명나라 사신에게 굴욕을 당한다...그때 한석봉이 명황제가 좋아하는 시구를 써서 사신에게 선물하였는데 아주 만족해하며 구원병에 대해 희망적으로 바뀌었는데 이런것이 칼보다 붓이 도움이 된거아닌가 싶다.

실제 이름은 한 호
또 다른 이름이 한 석봉
석봉한호가 맞는 이름이라고 한다.

임진왜란이후 선조는 한석봉을 가평군수에 임명했으나....
잘 못했는지 흡곡현령으로 갔다가 ....파직당함....
정치를 잘하기보단 글씨를 잘쓰는 예술가였던 한석봉

(선조 박상용,한석봉 김민기,한석봉엄마 이연선)



북송 맹황후의 폐위 전말기

황제에게 안기려는 맹황후의 처절한 몸부림이 있었으나 황제는 거부하고 후궁유씨만을 총애한다

그러다가 황후에게 어렵게 아이가 생겨서 딸을 낳았는데 이 딸은 요절한다....그리고 도사의 음모에 당해 모반죄로 폐위되는데 이는 후궁유씨가 뒤에서 도사를 이용해 벌인 짓이었다
그러다가 25세 나이로 황제가 죽고 황제 동생이었던 단왕이 황제가 되었는데 그가 휘종이다
야망녀 후궁 유씨는 갖은 악행으로 태후의 자리까지 올랐는데 폐위되었던 맹황후가 돌아왔다.
본래의 자리로 돌아가게된 유씨...
극단의 선택으로인해 사망한다...

(철종 신태건,맹황후 장신애,유씨 이진아)


천재 여류시인 허난설헌의 세가지 한

평범한 여인과는 달리 시대를 앞서갔던 여인
어린 시절부터 시에 천부적인 재능을 보였던 여인
천재 여류시인 허난설헌

시인을 꿈꿨으나 집안의 강요로 눈에 차지도 않는 김성립과 내키지 않는 결혼을 한다.
허난설헌의 시월드는 하인 대신 허난설헌한테 일을 시키고 동생 허균앞에서도 무시를 하는데 이는 시어머니는 글도 모르는 까막눈에 김성립은 출세도 못한 양반이라 열등감이었던것 같다
본인보다 너무 잘난 부인을 품어줄 넓은 가슴조차 없었던 김성립

그런 시월드에서 아들이 죽고 뱃속에 있던 아이도 유산하고 마음의 병이 생기고 몸의 건강도 안 좋아지는데....27세 젊은 나이에 사망했다.

허난설헌은 죽기 전 허균한테 내가 썼던 시는 다 불태워 없애달라 했으나 허균은 생각나는 두이의 시를 모아 난설헌고 문집을 편집하고 명나라,일본 에서 출간이되고 인기를 끈다.

조선보다 해외에서 더 이름을 알린 허난설헌
그런 허난설헌에게는 세가지 한이 있었다고 하는데
여자로 태어난 것
조선에서 태어난 것
김성립의 아내가된 것

허난설헌에 대해 소설도 있는데
최문희작가의 "난설헌"이라는 책을 보면 난설헌의 인생을 깊이 들여다 볼 수가 있다

(허난설헌 김영란,김성립 조문홍,허균 김보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