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야사

천일야사 84회 죄가 된 사랑 가이와부금의 사랑이야기 황제의남자 한자고 출생의 비밀이 가져온 나비효과

JEJEJE 2020. 9. 15.
반응형

천일야사 84회
죄가 된 사랑

조선 세종 재위기

부모님의 침소에 괴한이 침입했다.
부모가 살해된 현장을 목격한 가이
양친을 여읜 가이
몇년 후
일본인의 부인으로 살고있는 가이

(가이 역 방초록)

양친을 한꺼번에 세상을 떠나고 외동딸인 가이가 빈소를 지켰다.
가이의 당숙부인 박진사가 문상을 왔다.
박진사는 문상을 와서 입양을 해 재산을 관리해 주겠다고 하는데.. 가이는 이를 거절한다.
박진사를 따라온 노비의 얼굴을 보고 공포에 사로 잡히는데....
몇일 전 가이의 부모가 살해되던 날 강도의 정체는 박진사네 노비였고 이를 가이가 본 것이다.

재산을 노리는 박진사에게 압박과 모욕을 당한 가이
가이는 노비 부금에게 혼인을 하자하고 부금은 사내가 아닌 노비이기에 안된다 한다.
몇달 후 밤에 기습을 당하게 되는 가이
부금은 그때 가이를 자켜주갰다 생각하고 가이는 머리를 쪽지고 부금과 함께 부모님을 찾아뵌다.
두사람의 일은 세상에 드러내서는 안되는 일이었다...
당시 양인과 노비의 혼인은 국법으로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었고 가이와 부금은 담장 안에서 몰래 사랑을 나눌 수 밖에 없었다.
재산때문에 집요한 박진사 또 등장
박진사넘이 관아에 발고했다.
법을 어긴 죄로 끌려간 가이와 부금
사또는 둘을 이혼시키고 가이를 왜인 중 아무에게나 시집보내라 한다.
일본상인 손다의 아내가 된 가이
그로부터 일년 뒤 부모님의 산소를 찾았는데 먼저 와 있었던 부금.. 남남으로 둘은 다시 재회했다.
몇일 후 일을 마치고 온 손다
누군가 손다를 습격했는데 자객은 노비 부금이었고 아직 죽지 않은 손다를 가이는 본인 손으로 찔러 죽인다.
두사람은 결국 살인자가 되고 말았다...
가이는 교형에 처해지고 부금은 참형에 처해진다.

(가이 방초록,부금 조혜훈,박진자 박영배,손다 이상곤)


황제의남자 한자고

남북조시대 진나라
진나라 2대황제 진문제가 생사를 오가고 있었다.
진문제가 애타게 찾던 황후가 도착했다.

(한자고 이주호)

(진문제 김민기)

전쟁에서 진천은 한자고를 만나게 되었다.
고아가 된 한자고에게 아비이자 스승이 되어준 진천
그로부터 십여년 후 한자고는 진천의 수하가 되어 함께 전장을 누비게 된다.
진천은 한자고를 챙겼고 부인으로부터 질투를 샀다.
공주의 마음에 든 진나라 절세미남 한자고
어느새 공주와 한자고는 친밀한 사이가 되었고 그 모습을 본 진천은 묘한 질투를 느끼게 된다.
부마가 되기로 하고 공주와 함께 궁으로 향하던 한자고 불현듯 진천과의 함께한 시간들이 스쳐가는데...
공주에게 마음을 준 이가 있어 함께할 수 없다하고 다시 진천에게 돌아가는 한자고
진천과 한자고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게 되고
진천은 “내가 황제가 된다면 너를 남황후로 세울 것이다”

한자고로 인해 상사병에 걸린 공주가 사망해 잡혀가고
그로부터 한달 후
한자고는 사형을 선고 받는다.

한자고를 구하기 위해 군사를 모아 쳐들어온 진천
그런 진천은 한자고와 진나라 창립하고 진천이 옹립한 진천의 숙부가 사망 후 진천이 황제의 자리에 오른다.
황제가 된 진문제는 황후에게 “자고를 남황후로 세울까하오”
진문제가 죽을 때까지 계속 총애를 잃지 않았던 한자고

(진문제 김민기,한자고 이주호,진문제부인 임소현,공주 정신영)


출생의 비밀이 가져온 나비효과

사내아이들한테 괴롭힘 당하는 최은
당시 여자가 글공부를 한다는 것은 손가락질을 당하는 것만큼 큰일이었다.
여장을 한 사내아이였던 최은

최은의 어머니는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서는 여장을 해야한다 하고 최은은 여장을 하기 싫어한다.
그런 최은의 어머니는 이젠 여장을 하지 하지 않아도 된다 하는데
숙부 최우환의 아들 최응으로 살라 한다.

성인이 된 최응
궁예와 우연히 부딪치게 되고 깊은 인상을 남기게 되고 궁예는 몇일 후 최응을 궁으로 부르게 된다.
궁예는 최응을 한림랑에 앉힌다.
그런데 무소불위의 권력을 가진 궁예는 점점 더 이상해져만 갔다.

관심법을 운운하며 대신들을 베어버린 궁예
왕건에게 “아우는 왜 반역을 하려하는가”
최응은 왕건에게 다가가 은밀히 인정하라고 하는 하는데....
왕건은 그렇다고 인정한다.
궁예는 왕건의 대답에 정직한 사람이라 말하고 왕건은 위기를 모면한다.

궁예를 보며 나라의 위기를 예감한 최응은 왕건에게 이 제국을 살릴 방도에 대해 얘기하게 되고
최응은 궁예의 폭정을 보다 못해 그에게서 등을 돌렸고 왕건에게 힘을 실어 주기로 한 것
그렇게 폭군 궁예의 시대가 막을 내리고 왕건의 시대가 열리게 된다.

(최응 강희구,왕건 이광수,궁예 박귀순,촤응 모 서예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