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야사

천일야사 144회 비운의왕족 세종의조카 서산군 이혜 고려판 사랑과전쟁 2019 어사박문수 조선의 인사청문회 대사헌 성접대스캔들

JEJEJE 2020. 11. 7.
반응형


천일야사 144회


비운의왕족 서산군 이혜



등장인물
천일야사배우
이혜 이도
월이 송도원
양녕대군 김민기
세종 설현석

조선 세종 재위기
여자를 겁탈하고도 오히여 피해자가 갇히는 남자
망나니 왕족 이혜

서산군 이혜의 난폭함에 백성들이 생사를 오갔다
한양을 공포로 몰아넣은 왕족 이혜의 끝없는 광기

결국 결단을 내린 세종
서산군에서 황계령으로 강등당한 이혜 그리고 한양에서 추방당한다
그런 이혜에게 다가간 기생 월이

모두의 기피 대상이었던 이혜
그런 이혜에게 기생 월이는 겁없이 다가갔다
외로운 삶을 살던 이혜에게 기생 월이는 새로운 삶의 목표를 주는 여인이었다
이혜는 한양에 갔다왔다 몇달 후 월이는 다른 사내와 함께였는데 그건 이혜의 아버지였다
이혜의 아버지는 세종의 형 양녕대군이었다

방탕한 생활로인해 세자에서 폐위된 후 방탕한 생활을 이어갔던 양녕대군
아버지의 관심을 받고자 더 시고를 쳤던 이혜
숨을 거둔 기생 월이
사랑했던 여인을 죽인 이혜
이혜는 예전보다 더 망가진 인생을 살았다
세종은 이혜에게 유배를 명하고 불 쓰는 것을 금기시한다
양녕대군의 아들 이혜는 스스로 그 상처뿐인 삶을 마친다



천일야사
고려판 사랑과전쟁

등장인물
천일야사배우
임연 이광수
임효후 정재룡
박연화 방초록
김정인 박지민

고려 원종 재위기
고려판 막장드라마
친구의 부인을 탐하다

임효후는 친구 임연에게 집사람한테 남자가 생겼다하고 그 놈이 누군지 알아야 겠다고 한다

남편에 대한 불신이 강했던 박씨부인
그런 박씨부인은 불륜으로 행복했다
친구를 속이는 아슬아슬한 임연과 박씨부인의 불륜

부인의 불륜을 잡기 위해 임효후는 직접 미행을 하기 시작한다
임효후를 농락하며 즐기는 임연과 박씨부인
임효후는 임연의 처 김정인의 팔찌를 보고 불륜남의 정체가 임연임을 알게된다

그리고 임효후는 임연과 박씨부인을 죽이기로 마음을 먹는다
하지만 당당한 임연과 박씨부인

불륜의 원인은 임효후라고 하는데
한달 전 오랜 전쟁을 끝내고 집으로 온 임연은 외간남자와 함께 있는 부인을 마주하게 되는데 그 남자는 임효후였다
불륜을 확인한 임연은 박씨부인을 찾아갔다
그리고 박씨부인도 불륜을 확인하게 된다
그리고 임연은 자신이 당한 것과 똑같이 불륜을 계획한 것이었다
임효후는 임연과 박씨부인을 간통으로 고발하였으나 임연은 처벌을 받지 않았다
임연이 권력자 김준의 수하였기 때문이었다


2019 어사박문수
조선의 인사청문회

등장인물
천일야사배우
박문수 오종석
선달 김신익
영조 배건식
장발 안준하
김진사 엄태경

추문에 휩싸인 대사헌 후보자
조선의 인사청문회 서경
인사권자인 임금이 허해도 서경에 통과하지 못하면 관직에 오를 수 없었다
지금의 검창총장격인 대사헌 후보에 ‘장발’이 추천되었다

장발은 몇년 째 아픈 아내를 돌보는 청렴한 인재로 평이 나있었다
얼마 후 서경의 관리가 은밀히 박문수를 만났는데 대사헌 후보에 대한 익명의 제보가 들어왔기 때문이었다
장발의 측근 비리가 의심되는 상황
장발의 측근 김진사는 다수금고란 고리대금업을 하는 자인데 다수가 장발의 것인 것 같다
기방에서는 수상한 낌새가 느껴지고 일행은 인적 드문 산속으로 향하는데 잠시 후 도착한 외딴 별장
기생들이 모셔야 할 손님들은 장발과 서경의 관리들이었다
성접대를 받은 장발과 관리들
장발의 대사런 임명을 막기 위해 그의 비리를 증명할 증인이 필요하다
하지만 증인은 시신으로 발견되고 장발이 비밀이 새어나갈까 입을 막은 것
모든 증인이 사라졌다
여론을 통해 압박을 하는 박문수
얼마후 장발의 서경이 열렸다

남들에겐 애처가로 보였던 장발
아내를 때리고 학대하는데 그치지 않고 아픈 아내가 있는 집으로 여자들을 끌여들여 사통을 한 것

장발에 대한 재조사가 시작되었고 참형에 처해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