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야사

천일야사 220회 사랑과전쟁 내 남자의 여자 효성왕과 혜명왕후 조선이 낳은 천재 신숙주와 기이한 소년

JEJEJE 2021. 3. 9.
반응형

내 남자의 여자

 

신라 34대 효성왕 재위기

효성왕에겐 첫 번째 왕후 박 씨가 있었다 

박 씨는 건강이 안 좋았고 효성왕은 외로웠다

그때 김순원은 딸인 혜명을 소개하고 두 사람은 깊은 인연을 맺었다

효성왕은 혜명에게 푹 빠졌고 병약했던 왕후 박씨는 궁에서 나갈 수밖에 없었다

그 후 효성왕은 혜명과 혼인을 하였고 두 번째 왕후가 되었다 

효성왕의 두번째 왕후 혜명은 목숨과 같이 어겼던 친구 연화가 궁으로 혜명을 보러 왔다

친구에게 남편을 빼앗긴 혜명 왕후

친구 연화가 효성왕의 아이를 임신하고 후궁이 되었다

질투심에 휩싸인 혜명은 연화의 아이가 다른 남자의 아이인 것을 알게 되고 이를 효성왕에게 알린다

연화는 혜명 왕후에 의해 목숨을 잃고 혜명은 효성왕의 총애를 되찾는다

 

천일야사 출연배우

혜명왕후 박송연 / 혀성왕 김장환 / 연화 장현정 / 김순원 전지학 / 영종 오형준 / 왕비박씨 이시연

 

 

신숙주와 기이한 소년

 

조선이 낳은 천재 신숙주

훈민정음 창제에도 참여한 신숙주

 

장원급제한 신숙주

신숙주의 눈에만 보인 청의동자

신숙주의 수호신 청의동자

세종의 칭찬에 큰 감격을 받은 신숙주

신숙주는 청의동자 때문에 대마도에 가게 되고 수호신과 함께한 길은 평탄했다

일을 마치고 온 신숙주는 세종의 만족을 이끌어낸다

청의동자는 신숙주와 함께하며 신숙주에 닥친 모든 화를 막아주었고 두 사람의 관계도 돈독해졌다

신숙주는 세종이 승하한 후 문종 때에도 곁에서 도움을 주었다

병약했던 문종은 신숙주에게 세자를 잘 부탁한다는 말을 한다

신숙주는 수양대군의 야심이 탐탁치 않았고 청의동자의 조언에도 불구하고 수양대군과 척을 지게된다

문종이 승하하고 수양대군과 함께 명나라로 떠난다 

그후 세조가 된 수양대군

그 옆을 지킨 공신이 된 신숙주

 

천일야사 출연배우

신숙주 정재룡 / 청의동자 김하겸 / 세종 박태호 / 수양대군 배건식 / 문종 임형규 / 단종 고현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