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야사

천일야사 218회 붉은 깃발을 찾아라 귀신의한 정재용 박송연 장현정 사랑과전쟁 내시도 사랑할 수 있을까 방초록 이준영

JEJEJE 2021. 2. 24.
반응형

붉은 깃발을 찾아라

 

무관출신 양반 최정연

최정연의 부인 김선정

밀양의 신입 부사로 지원해서 오게된 최정연

귀신이 남긴 붉은 깃발

부사 눈에만 보이는 귀신의 모습

 

귀신의 한

귀신은 자신을 죽인 이가 잘 살아있는 것이 한이라고 함

누군지는 알려주지 않는 귀신

처음으로 돌아가라는 말을 남기고 범인을 잡으라 한다

 

김선정은 다모출신의 부사부인이었다 

부사 최정연과 다모출신 김선정은 귀신을 죽인 범인을 찾기 시작한다

주모는 귀신의 정체를 예전 부사의 딸 정희수라 한다

아전 오수영이 희수를 따라다녔고 그 이후 없어졌다고 한다

어아전은 희수에게 몹쓸맘을 품은건 사실이지만 아무짓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날밤 귀신이 나타나 오수영은 범인은 아니라도 하면서 붉은 깃발이 범인이라고 한다

 

붉은 깃발을 뜻하는 것은 같은 뜻을 말하는 이주기였고 포졸 중 그 이름을 갖은 사람이 있었다

평소 마음에 두고 있었던 이주기는 혼자 있던 틈을 타 하나가 됨을 시도했지만 실패하고 희수가 부사에게 말할까 죽이게 된다

이주기는 주모의 아들이었고 주모가 아들을 위해 정희수를 죽인 것이었다

유모이자 주모 강순덕과 이주기는 참형에 처해진다

귀신은 한을 풀고 사라졌고 부사는 승승장구했다고 한다

 

천일야사 출연배우

죄정연 정재용 / 김선정 박송연 / 정희수 장현정 / 강순덕 김지민 / 이주기 박재성 / 오수영 이규혁

 

 

내시도 사랑할 수 있을까..

 

조선 연산군 10년

혼인하고 싶은 여자 진연화

연애만 하고 싶은 남자 서득관

 

연애만 하고 싶은 남자의 은밀한 속사정 

그는 내시였다

조선의 내시는 혼인을 할 수 있었고 양자를 들일수도 있었다고 한다

 

진연화와 서득관은 혼인을 했다 

내시와 청춘인 여인이 함께 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었다

내시남편의 기를 살리기 위한 아내의 훈련이 시작되었다 

 

6개월 후 

아내 앞에서 초라해지는 서득관

내시의 아내로 산다는 것이 녹록치 않다

남편 몰래 불륜을 저지른 내시의 처 

내시의 처 불륜은 소문이 더해져 연산군의 귀에 들어가게 된다

진연화는 이이를 신청하지만 연산군은 받아들이지 않고 진연화는 맞바람이었다 맞선다

진연화의 노력으로 찾은 양기를 기방에서 썼다는 것 

연산군은 이이를 허하지만 진연화와 서득관을 참형에 처한다

 

천일야사 출연배우

서득관 이준영 / 진연화 장초록 / 오지은 박유진 / 김하은 양혜원 / 연산군 김로완 / 상선 오형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