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야사

천일야사 53회 중국 후당의 신데렐라 유옥랑의최후 난봉꾼 길들인 내조의여왕 기녀일타홍 선교사 릴리아스가 전한 놀라운선물

JEJEJE 2020. 9. 1.
반응형

천일야사 53회

중국 후당의 신데렐라 유옥랑의 최후


주어진 운명을 거부했던 중국 후당의 유옥랑

(유옥랑 방초록)

연극광 황제 이존욱은 연극을 좋아해 배우를 경신마로 앉혀 늘 옆에 두는 것을 본 유옥랑은 본인도 눈에 띄려고 애를 쓰다 이존욱의 눈길을 끄는데 성공한다.
유옥랑의 미모와 당찬 성격에 매료되어 유옥랑은 노비에서 황제의 여인으로 신분 상승한다.
이존욱의 후궁 한부인은 황후 책봉을 기다리던 후궁인데 유옥랑의 출현으로 인해 긴장하고
유옥랑은 비천한 출신인 것이 아킬레스건이었다
유옥랑은 황제가 한부인의 처소로 갈 수 없게 연극으로 총애를 지켰다
서기 924년 유옥랑은 황후의 자리에 책봉된다.
황제 이존욱은 유옥랑에게 선물을 준비했다 하는데 한 노인이 등장
그 노인은 본인의 딸이 유옥랑이라 하는데 유옥랑은 아니라하고 노인을 매질을 하고 내쫓았다.
그로부터 몇일 뒤 유옥랑의 아버지 유산인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유옥랑은 황후의 지위를 이용해 나라의 재물을 가로채고 있었다
후당의 군부에서 봉급이 나갈수도 없고 먹을수도 없는 처지에 이르렀는데 유옥랑은 있어도 내놓지 않았고
이후 군에서 반란을 일으켜 쳐들어왔다
군부의 요구사항은 황후를 폐해달라 하지만 이존욱은 받아들이지 않고 그 자리에서 죽임을 다한다.
유옥랑 역시 새로운 황제의 의해 죽임을 당한다.

(유옥랑 방초록,경신마 배건식,이존욱 이상필,한부인 유소현)

난봉꾼 길들인 내조의여왕 기녀 일타홍


콧대 높은 기녀 일타홍

(일타홍 강민정)

심희수는 몰락한 가문의 제자이자 난봉꾼으로 유명
일타홍은 심희수에게 귀인지상을 보았으며 기방을 떠나 올테니 받아달라 한다.
글 공부와는 담을 쌓고 지냈던 심희수
일타홍을 안겠다는 집념하에 공부 ㅋㅋㅋ 일타홍은 밀당을 하며 공부를 시킨다
진사시에 급제하여 성균관 입학 자격을 얻는다.
진사시에 급제하자 혼인을 치르자 했는데 다른 여인과 혼인한 심희수
일타홍은 심희수의 첩으로써 변함없이 내조를 이어갔다.
하지만 심희수는 공부를 게을리하고 다시 난봉꾼이 되나 했는데 일타홍이 사라진다.
심희수는 일타홍을 다시 만나는 일은 대과 급제밖에 없다 생각하고 급제한다.
김판서는 일타홍을 수양딸 삼아 거뒀고 심희수가 대과급제 하자 다시 돌아가라 한다.
돌아간지 반년 후 일타홍은 병으로 죽고 심희수의 묘소에 잠든 일타홍

(일타홍 강민정,심희수 김신익,김판서 박영배)

선교사 릴리아스가 전한 놀라운 선물

의료선교사 릴리아스
명성황후는 피부병을 앓고 있었는데 릴리아스가 치료하자 말끔해진 모습으로 나타난 명성황후
고종은 릴리아스에게 시의자리를 준다.
12월25일 성탄절
릴리아스는 무언가를 반입하려고 하는데 그것을 반입한 백홍준을 잡아들인다.
성경을 밀반입한 백홍준
백홍준은 옥사에서 병사하고 만다.
릴리아스는 청나라에서 들여온것을 보여주겠다고 하고 편전에 큰 트리를 설치해놓았다.
진료소를 설치해 수많은 환자 치료, 기독교 전파를 하였다.

(릴리아스 엘레나,명성황후 방윤희,고종 김장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