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야사

천일야사 80회 패륜의 끝판왕 김문현의 만행 명원부인의 치명적인 유혹 석우로 왜놈 갈나고 재벌노비 임복의 인생도박

JEJEJE 2020. 9. 14.
반응형

천일야사 80회

패륜의 끝판왕 김문현의 만행

고려 공민왕 재위기

(김문현 손정원)

(신돈 조기태)

김문현
김문형의 형 김군정
김문현의 아버지 김달상

김문현의 친구 박우가 죽었다.
김문현은 박우의 처와 소문이 났는데 그럼 본인 대신 형한테 집에 들러달라 부탁을 한다.
아픈 박우의 아내를 간병하고 돌아온 김군정
김문현은 김군정의 첩을 취하려다 형 김군정한테 걸렸다.
김문현은 김군정의 첩을 취하려 일부러 김군정을 박우네 보낸것 이었다.
여색을 탐한 김문현의 만행은 인륜마져 저버리고 있었다.
몇일 후
신돈을 대신해 재상 김횡의 생일잔치에 참석한 김문현은 재상의 첩까지 건드리고도 당당했다.
결국 가족들한테까지 이 일은 알려지고 외출을 금지당한다.
하지만 김문현은 반성도 하지 않아 가족들이 신돈에게 지방으로 보내달라 요청하기에 이르렀다.
신돈은 확인하고자 김문현의 집으로 향했고 분노하는데.... 김달상과 김군정이 자신을 험담한 것을 목격한 것이다.
신돈은 김달상과 김군정을 잡아와 추국하는데 김문현이 증인으로 온다
김문현은 거짓 증언으로 아버지와 형을 사지로 몰고 죽게 만들고 가족이 죽은 이후에도 신돈한테 빌붙어 방탕한 생활을 이어갔다
근데 갑작스럽게 죽음을 당한 신돈
신돈의 시기가 막을 내리고 김문현은 도망자 신세가 되고 5년 후 귀향을 가게 되 교살로 생을 마감하게 된다.

(김문현 손정원,김군종 정재룡,김달상 엄상태,신돈 조기태)


명원부인의 치명적인 유혹

매일 밤 악몽에 시달리는 신라여인

신라 12대 왕 첨해이사금
선왕 조분이사금의 딸 명원부인
병마사 석우로
왜사신 갈나고

명원부인과 왜 사신들과의 만남은 왜사신이 왔을 때 다과를 내놓던 명원부인은 왜사신을 집으로 초대하고
첨해이사금의 동의하에 명원부인과 왜사신들과의 만남이 시작되었다.

왜사신 갈나고를 모시고자 한달음에 달려온 명원부인
왜사신은 명원부인을 따라 가고 그날 밤 왜사신을 유횩하는 명원부인
시간이 흘러 모두가 잠든 새벽녘
묶여있는 왜사신
이 날을 기다려왔다는 명원부인

일년 전
왜국은 신라에 사신을 보내왔고 빈첩을 내놓으라 한다.
이에 석우로는 왜사를 직접 맡겠다고 하고 왜사신 갈나고를 만난다.
갈나고와 석우로는 왜사와 언쟁을 벌이게 되고 왜군은 신라를 쳐들어오고 첨해이사금은 석우로가 가서 일을 해결하고 오라한다.
결국 석우로는 아무 지원없이 홀로 왜군을 찾아가게 돠는데..

살려달라 애원하기보단 사직을 위해 죽는 것이 낫다는 석우로
산 채로 화형을 당한다.
이를 명원부인이 보게 되었고 그간 남편을 죽인 왜사신을 찾기 위해 왜사신을 만나온 명원부인
드디어 남편을 죽인 갈나고를 만나게 되었다.
받은 만큼 돌려준다!
남편의 죽음과 같은 방법으로 복수하는 명원부인
결국 원수를 갚았다.

(명원부인 강민정,석우로 김장환,첨해이사금 이관성,갈나고 조문홍)


재벌 노비 임복의 인생도박

조선 성종 16년
유래없는 가뭄에 흉년이 들었다.
나라님도 구하지 못하는 가난
나라에서 내린 구휼미는 턱없이 부족했다.

충북 진천
노비 하나가 구휼미를 가로채고 있었다.
노비는 노비인데 그냥 노비가 아닌 돈이 어마어마하게 많다고 한다.

알고보니 임복은 구휼미에 돌이 섞여있어 못 먹으니 구휼미를 걷어 먹기 좋은 쌀로 바꿔주고
어린아이가 나무뿌리를 씹고 있으면 밥을 사주고.... 좋은 일은 한다고 한다.

임복은 배고픔을 호소하는 아들을 위해 나무뿌리를 캐주는데..
그날 밤 임복의 아들은 낮에 먹은 나부뿌리가 잘못되 사경을 해매다가 죽는다.
아들이 죽고 상전을 따라 황무지를 돌아보게 되었고 .. 황무지를 개척하며 외거노비로 살며 .. 돈을 모은 임복
부자가 되었지만 임복은 미천한 노비신분이었다.
급하게 임복을 찾아온 사또
임복이 나라에 구휼미로 이천석을 기증해서 칭찬하러 들린 것이었다
면천 얘기까지 나오는데 조정이 들끓기 시작했다.
임복의 면천이 달갑지 않은 주인 김생원, 노비는 곧 재산 임복의 면천은 곧 큰 재산을 잃는 것과 같았다.
그런데 임복을 시기하는 이들도 있었다..
김생원이 임복을 급히 찾는다는 전갈을 받고 가는데 .. 다른 종넘이 죽이려고 하는데 .. 살아서 김생원을 만나러 간다.
김생원은 임복의 가족들을 위헌에 처하게 하고 임복은 이 일로 인해 큰 결심을 하게 된다.
임복은 쌀 천석을 더 내놓겠으니 자식만이라도 면천시켜 달라고 청한다.
그때 궁에서 드디어 소식이 왔는데 .. 임복이나 식솔들을 속량시켜 양인으로 만들어준다.

(임복 이광수,김생원 김보군,성종 오유진,이경동 전지학)

반응형

댓글